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드디어 써본다 안드로이드 유저의 에어팟 프로 사용기

잡동사니 리뷰

by 초보대디 2021. 5. 6. 10:17

본문

728x90

보아라 저 영롱한 초록불빛을ㅋㅋ 아름답지 않은가 ㅋ


원래 나는 아이폰 유저였다.

근데 아이폰을 쓰면서 너무나 불편한점들(예를들면 통화녹음, 인증서문제, 삼성페이)이 많아 폰을 갤럭시로 바꿨었고

이후 우리나라에 무선 이어폰이 인기가 되면서 가격대 성능비가 좋았던 qcy 이어폰을 잠깐 썼었는데 운동하다가

귀에서 빠져나간 뒤 비싼거 하나 사자 하고 생각했고 갤럭스버즈와 에어팟 프로 중 당시 노이즈 캔슬 기능이 있던

에어팟 프로를 구입 하게 되었다.

그럼 간단히 장 단점 리뷰를 시작해 보겠다.

장점 : 1. 노이즈캔슬링 

뭐 노이즈 캔슬링이 별건가? 라고 생각할수있는데 진짜 이건 써보면 안다. 진심 주위에 소리가 거의 안들리는데 

집중하고 싶을때, 내가 온전히 이 음향을 즐기고 싶을때(뭐 그럴꺼면 하이앤드 이어폰이 낫겠지만 돈이없으니 ㅋㅋ), 조용하고싶을때 노이즈캔슬링 기능만 켜도 되고 여러가지 장점이 많다.

2. 우수한 통화품질

qcy나 갤럭시버즈같은 이어폰은 아무래도 마이크가 귀에 가깝게 되있으니 통화를 할때 상대가 내 소리를 듣는데 어려움

을 많이 겪는다. 하지만 에어팟은 물리적인 위치상 입에 가깝게 마이크가 있으니 아무래도 통화품질에서 월등히 앞설수

밖에 없다. 통화시 단 한번도 어려움이 없었다.

3. 감성 ㅋㅋㅋ

감성이 뭐냐고 하겠지만 아무래도 애플 제품이다 보니 더 감성이 있게 보이는건 사실이다 아무리 마감이 뭐같고 싼제품이고 해도 애플 로고나 브랜드가 주는 감성은 아직 삼성이 따라가기가 힘든건 사실이니 ㅋㅋㅋ

4. 음질

사실 나는 막귀라 이어폰 음질 구분을 거의 못한다 하지만 음악을 듣는데 거슬리거나 저품질이다 라고 생각되진 않으니 음질도 나쁘진 않다고 본다.

자 그럼 이제 단점이다

1. 불량률???과 as정책??

처음 에어팟을 받고 잘 썼다 그런데 한달 쯤 쓰다보니 이게 충전이 안되는 것이다. 아니 한달밖에 안되는데 무슨 충전이 안되냐?? 이런 생각을 했었다. 충전잭을 꽂아도 충전이 안되고 충전이 되게하려면 무선충전기능을 이용해서 충전을 트인다음에 잭을 꽂아야 겨우 충전이 되는 것이었다. 이게 무슨 개같은 경우인가

그래서 애플 서비스를 받으러 갔더니 상황을 보더니 리퍼제품으로 독을 교환해주었다. 사실 이게 얼마 되지도 않은 제품이 이따위 고장이 나면 삼성같은경우 무조건 새제품 교환일거다. 근데 애플은 절레절레 ;;;;;

그리고 어쨋든 잘 이용하고 있는데 어느날 한쪽이 안들리는 거다 그게 산지 2달째 이야기다 이런 그지같은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또 찾아갔다. 그러더니 또 불량이라고 한쪽만 갈아주더라 ㅋㅋㅋ 지금 내 제품은 산지 세달만에 한쪽만 내가 산 제품이 끼어있는 것이다 ㅋㅋㅋ

2. 안드로이드와의 호환성

사용시 호환은 크게 문제가 없다. 근데 문제는 앞서 언급했던 고장난경우다. 한쪽만 갈아주니 한쪽이랑 다른한쪽이 버젼이 다르게 된다. 아니 그러면 다른한쪽을 같게 업데이트를 해주고 줘야 되는게 정상인데 이 놈들은 가서 하라고 한다.

근데 내가 아이폰이 어딨냐? 사실 있긴있다 예전폰 그럼 예전폰 꺼내서 유심 옮기고 아이폰 켜서 업데이트 진행하고 맞춰서 기다렸다가 이걸 업데이트 해야하는데 아니 요즘시대에 인터넷에 한번 다운받아서 업데이트 하면 되지 그걸

아오 ㅋㅋㅋㅋ 여튼 안드로이드를 쓰면 여러가지 업데이트 효과를 못누리니 참고 하길 바란다.

3. 착용감

나는 귓구멍이 작은편인데 애플의 이어폰들은 항상 커널형이 아니어서 이게 장시간 쓰면 귀가 좀 아프다 ;; 누워서 듣기도 애매한 디자인이고 ;;

이정도로 내가 써본 장단점 리뷰이다. 글을 보면 단점이 많아 보이지만 내가 뽑기에 실패해서 그러한거 일수도 있고..

리퍼받고는 잘 되니 뭐 크게 문제는 아니지만 ㅋㅋㅋㅋㅋ

안드로이드를 쓴다면 조금 재고해봐야할 단점들이 있기에 갤럭시버즈를 조금더 생각해 보길 바란다.

요즘 버즈는 노이즈캔슬링이 된다고 하니 잘 비교해보고 스마트한 구입 되시길 ㅋ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