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활 3주만에 합격하기 꿀팁!!!!

잡동사니 리뷰

by 초보대디 2021. 5. 11. 12:13

본문

728x90

기출풀때 좋은 바로 이 cbt프로그램

회사에서 자격수당도 주고 자격 가점도 있다보니 언젠가는 따야지 따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놈의 의지박약으로 ㅋ 시도조차 안하고 있었다.

휴직 한 김에 요거나 따자 하고 공부에 들어갔다.

이런 자격증 류의 필기 시험은 무조건 기출문제 반복이 답인건 알고 있었다.

필기 공부를 하는데 있어 책을 굳이 사기보다는 기출문제를 일단 구해보고자 했다.

요즘은 정말 좋은게 필기기출문제를 싸그리 모아놓은 앱이 있어서 그 앱을 이용하였다.

저얼대 광고는 아니다 www.comcbt.com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전자문제집, CBT, 기사, 산업기사, 기능사, 컴활, 컴퓨터활용능력, 1급, 2급, 워드, 정보처리, 전기, 소방, 기계, 사무자동화, 정보기기, 제과, 제빵, 한국사, 공무원, 수능, 필기, 기출문제, 해설

www.comcbt.com

요기에 가니 기출문제를 아주 풀기쉽게 정리해 놓고 내가 틀린문제도 바로 확인할수 있으니 최고였다.

4개년 정도 기출을 계속적으로 반복하고 틀린지문 외우고 유투브에 있는 이론강의를 1.5배속으로 봤다.

개념이 쌓이지는 않지만 그냥 느낌으로 답을 알게 된다.

시간이 좀 여유로운 사람이라면 필기 실기 공부를 동시에 진행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일것 같다.

나같은 경우는 따로따로 진행을 하였는데 필기 합격을 하고 나서 보니 실기를 동시에 했으면 그 이미지들이 머릿속에 남아 문제를 푸는데 훠얼씬 수월했겠다 싶었따.

허나 굳이 그럴필요 없긴하다. 일단 60점만 넘으면 되니 가볍게 공부하자..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자격증을 따기로 맘 먹었따면 바로바로 시험을 신청해야한다. 이게 공부보다 힘든게 시험신청이다.

이야기가 딴기롤 샜는데 기출문제를 틈나는대로 반복하는식으로 하루에 2시간씩 일주일 공부로 점수 90점으로 합격 할 수 있었다.

필기를 합격 하고 나서 실기를 신청하려고 하는 진짜 자리가 없었다 ;;  틈나는 대로 취소자리가 있느지 확인하고 최대한 빨리 볼수 있는 시험을 선택하고 실기공부를 신청했다.

워낙 엑셀 초보라 이건 누구의 도움을 받아야 겠다 싶었는데

지금은 대유투부의 시대아닌가 유투부에 도움을 받아 한 컴퓨터 선생님(지우쌤)의 강의를 듣고 자료들을 받기위해 9000원 정도의 돈을 내고 공부를 했다.

3일째 까지는 아 이거 답없겠다 싶었다. 무조건 떨어지겠다 생각되서 바로 다음주에 있는 시험을 또 신청했다

근데 이거 하다보니 4일째 정도에 눈이 탁 트이는 느낌이고 문제를 푸는데 어려움이 크게 없어지더라는....

그렇게 실기는 5일 공부를 하고 시험장에 갔는데 조오금 막히는 부분들이 있어서 합격을 장담하기는 힘들겠다 생각을 했고 바로 다음주 시험을 준비했다. 이시험은 가볍게 준비했다 이미 기출이나 문제들을 쉽게 처리하기 시작해서 하루에 한시간정도 문제를 풀어보고 갔다..4

아직 실기 합격은 안나왔지만 아마 두번째 시험은 못 푼 문제가 없어서 오타만 없다면 100점 합격이 아닐까 싶다.

간단히 요약하자면 필기는 책 살 필요없다, 기출 문제를 무조건 이용하자 이건 무료다 유투브 요약강의도 아주 알차다

잘 찾아보자.

실기 발표가 났다. 결과는 첫번째 시험에서 합격이었다. 아슬아슬 했던것 같은데 아마 커트라인 합격을 한거 같다.

그럼 간단히 실기도 꿀팁 한번 써보겠다.

나같은 경우 진짜 엑셀이 노베이스나 다름 없었고 혼자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다.

그래서 유투부에 찾아보니 많은 실기 강의가 있었고 나름 퀄리티가 좋다고 생각하는 강사 강의를 들었다.

무료 강의자료가 있었는데 그걸로는 조금 부족할까 싶었다. 그래서 그 강사블로그에 가서 후원을 하고 최신 상시문제등의 실기 자료를 다운받아 집중 공부하였다

자 실기 강의는 노베이스라도 빠르게 1.25배속에서 1.5배속으로 1회독을 한번 해보자. 

중요한 점은 하고 그냥 넘기는게 아니라 내거를 만드는 거다 빠르게 한번 보고 거기에 속한 예제들을 내가 풀어보고 할수 있겠다 싶으면 넘어가는 거다. 너무 어려운 문제는 스킵해라. 2급수준에서는 내가 아 이건 너무 어려운데 싶은 부분은 안나오는 경우가 많고

우리가 이 시험을 100점 맞을 이유가 없기에 안봐도 된다고 본다.

자 1회독이 끝났다면 이제 각 실습강의의 예제와 상시문제 기출을 무한 반복하자. 하다보면 하기 귀찮을 정도로 내 실력이 늘어가는게 보인다. 

위에서 언급했듯 시험 3일전에는 아 이거 답없는데 이생각을 하다가도 반복풀다보면 이거 되겠구나 생각이 절로든다.

여기서 포인트는 상시기출문제를 시간내 무한 반복해보는것이다. 강사들의 복원문제 난이도가 조금더 어려운편이니 주눅들지 말고 해보다보면 길이 보인다.

별로 어려운 시험이 아니니 필기에서는 돈아껴서 기출무한반복 실기는 돈 쪼끔만 써서 합격하길 바란다.

혹시 강사 정보가 필요하다면 댓글달아주면 강사정보를 알려주겠다. 

꼭 합격하기 바라고 가장 어려운 시험신청부터 하길바란다. 시작이 반인 시험이다 이시험은 ㅋㅋㅋㅋ

 

합격발표가 나면 좀 더 자세히 써보겠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