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똑똑해졌다. 필립스 skiniq7000 사용기

잡동사니 리뷰

by 초보대디 2021. 9. 13. 14:00

본문

728x90

나는 턱수염이 억센편이다.

어릴때는 습식면도기를 사용해서 면도를 하였는데

나이가 드니 귀찮기도 하고 베이기도 하고 은근히 칼날이 비싸기도 하여 

그럴바에는 전기면도기를 쓰자는 생각에 거의 10년째 전기면도기를 사용하고 있다.

그동안 사용하였던 면도기는 필립스3000, 브라운3,5,7, 그리고 람대쉬 아크5 그리고 이번 필립스 Skiniq 7000시리즈 까지 실제 써보고 느껴본 느낌을 써보겠따.

이번에 필립스 면도기를 사기전 람대쉬를 2년간 이용했는데 정말 내 피부에는 잘 안맞는 느낌이 강하게 왔다. 모터도 분명 강력하고 절삭도 잘 되는거 같은데 문제는 이 면도기가 피부에서 유연하게 부드럽게 밀리는 느낌이 안나는 것이다 마치 코팅안된 면으로 내 피부를 밀고 가는 느낌이라 체감이 썩 좋지 않았다.

브라운 7시리즈를 쓸때도 못느꼈던 느낌인데 람대쉬 아크5는 이 점이 너무나 아쉬웠고 날과 망을 갈아야 되는 2년째 사용 시점이 되자 날과 망 가격 교체비용이 부담스러워 새로운 면도기를 사기로 하였고 그것이 필립스 제품이었다.

9000시리즈와 7000을 고민을 많이 했지만 가격도 가격이고 체감도 사실 크지 않다는 여기저기의 말에 일단 7000시리즈를 구매하였다.

영롱한 새 박스 언박싱
전작과는 다른 오각형 펜타곤 모양의 면도날과 망
아크5보다 훠얼씬 고급진 모습 ;; 이건 보급형인데 말이야 ㅜㅜ

머 각설하고 가장 궁금해 하는건 면도기의 성능과 무선클렌징 팟일거 같으니 그것부터 집중해보겠다.

필립스는 예나 지금이나 정말 모터소리가 조용하다. 브라운 람대쉬가 위이이이잉 소리가 굉장히 심한데 필립스는 언제나 즈으으으 이런 부드러운 소리라 조용하다. 다른사람들은 이런점때문에 필립스가 좀 약하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이 들기도 한다.

건식으로 우선 사용해 보았다. 필립스는 얼굴에 둥글둥글 돌리면서 면도를 해야한다고 하기에 그렇게 해보았다.

느낌은 와! 부드럽다 였다. 부드럽다 얼굴에서 미끄러지는 것도 그렇고 람대쉬 보다 확실히 부드럽다. 그리고 확실히 얼굴면 굴곡과 잘 맞게 밀착되어 아무래도 떨어지는 절삭력을 밀착력으로 커버한다는 느낌이다. 

면도는 잘된다 진짜 감탄했다. 람대쉬 건식으로 할때는 얼굴이 좀 아픈 느낌도 많이 들었는데 필립스는 그런 느낌도 덜 들고 좋다( 새거라 그런거일수도 있따)

내가보기에 습식 면도기 면도가 10이라면 람대쉬 브라운이 코밑 턱 쪽 절삭하는 능력이 8이라면 필립스는 7.8? 이정도 되는듯 싶다 거의 차이가 없다.

그리고 압도적으로 차이나는 부분이 목부위 인데 여긴 브라운이고 람대쉬고 잘 깎지 못했던게 사실인데 여기 면도능력은 필립스가 압도적이다. 이건 자신있게 주장할 수 있다 여긴 압도적이다.

사실 동양인에게 브라운 람대쉬가 더 잘맞는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나도 그렇게 믿었다. 근데 그거 아닌거 같다 . 이건 진짜 안써보는 알 수 없다가 맞다가 정답인거 같다.

내가 여기서 필립스가 좋다고 나불거려도 다른사람이 잘 안맞을 가능성도 많고 사실 보면 필립스 면도법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일반 면도기 같이 위아래로 하는 분들(심지어 홈쇼핑 쇼호스트도 그렇게 하더라) 이 있든데 그건 잘못된거다 필립스는 돌려주면서 깎아줘야 한다.

혹시 주위에 필립스 제품이 있는 친구나 지인이 있다면 소독해서 한번 써보고 구매고려해보시길 바란다. 면도기는 개인차다 한국인 외국인 이거 거짓말디아 ㅋㅋㅋㅋ

그리고 이번 스킨아이큐 제품부터 새롭게 출시된 세척스테이션이 무선 클렌징 팟인데. 면도기 자체 전원으로 그냥 통에 소독액을 넣고 돌리는 원리이다. 예전처럼 자동건조가 되지 않는데 거의 알콜성분이고 하루에 한번 하는데 굳이 건조를 해야 하나 싶긴 했는데 이점을 필립스도 알았는데 건조기능을 아에 빼버렸다. 

이건 그냥 별 원리 없는데 다만 이 클렌징 팟에 뚜껑이 없어 소독액이 날아갈 우려가 있으니 뚜껑 덮을 것들을 하나 마련하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3일에 한번정도 쓰라고 하는데 나는 아기용품 소독기가 있어 거기에 소독을 하면 되서 크게 필요한 옵션은 아니었지만. 나름 필립스에서도 이 소독기 비중을 줄이면서 가격을 합리적으로 맞춘 느낌이라 만족한다.

나는 여튼 이번 필립스 스킨아이큐 제품에 매우 만족하고있다. 성능도 성능이지만 진짜 이쁘게 생겨서 ㅋㅋㅋ

아 그리고 9000과 7000을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 5000이상 제품이면 면도기 자체의 성능 차이는 크게 안난다고 생각한다 3000에서 5000이 체감이 1배 5000에서 7000이 0.5배정도 그리고 9000은 간지와 약간의 기타 부가사항들이 추가되는 거라고 생각해서 나는 7000 제품을 추천한다.

사실 오래쓰신분들은 오래쓰지만 거의 교체주기가 3년 정도 인거 같다 대부분 면도 날 망 교체시점에 새기계로 바꾸는분들이 많아서 7000쓰다가 매우 만족하고 어 9000? 생각들때 그 때 사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